㈜툴젠은 1999년 설립이후 (설립자 및 前대표이사 김진수 박사) 유전체 정보의 활용을 위한 핵심 도구의 개발에 집중해 오고 있습니다.
김진수 박사(現 서울대 화학과 겸임교수)는 세포 내에서 유전정보를 바꾸는 유전자교정의 핵심이 되는 유전자가위 기술 분야에서 1세대 유전자가위(ZFN), 2세대 유전자가위(TAL effector nuclease ; TALEN)를 이어 3세대 유전자가위(CRISPR/Cas9) 기술까지 모두 개발하였습니다.
현재는 지속적인 유전자교정 기술의 개선을 위한 연구와 이를 이용한 인간 질병 치료제 및 형질 개선 동식물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툴젠은 1세대 유전자가위의 기반이 되는 Zinc finger 기술을 시작으로 2세대 유전자가위 기술인 TALEN에 대해 2015년에, 3세대 CRISPR/Cas9에 대해서는 2016년 각각 대한민국 특허로 등록하였습니다.
ZFN 기술은 EU, 캐나다, 중국, 일본, 인도 등 7개국에서 특허로 등록되었으며, 3세대 CRISPR 기술은 미국에 2012년 출원하는 등 현재 9개국에 출원하여 심사 중이며, 호주에서는 2016년 승인을 받은 바 있습니다.
원천기술 특허를 포함 이의 응용을 위한 응용특허 등 국내외에서 총 29개의 관련 특허를 등록하였으며(2016년 기준), 현재 16개의 관련 특허를 국내외에 출원하여 심사 중에 있습니다.